티스토리 뷰

목차 접기


주변에서는 모두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여 교통비를 절약하고 있는데, 어디서 카드를 구매해야 하는지 몰라서 답답한 마음에 검색하시다가 이 글을 읽고 계실 것입니다.

 

제가 정리해드릴테니 자신에게 딱 맞는 판매처를 찾아가서 얼른 구입하시고 무제한 대중교통 혜택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실물카드의 경우에는 인기가 좋아서 자주 매진되니, 꼭 재고가 남아있을때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실물카드-판매처-썸네일

기후동행카드 판매처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를 판매하는 곳은 크게 보면 딱 2곳인데, 지하철 1~8호선 '고객안전실'과 역 근처의 '편의점' 입니다.

 

동일한 지하철역이라고 하더라고 9호선이나 신림선 등 1~8호선이 아닌 경우에는 구매가 불가능하다는 부분 참조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판매처가 기차역이 아니라 지하철역이라는 것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서울역이나 용산역처럼 기차역과 지하철역이 함께 있는 곳이라면, 기차역에서는 절대 판매하지 않으니 꼭 지하철역으로 가셔야 합니다.

 

 

실물카드는 지하철 고객안전실의 경우 무조건 '현금', 편의점에서는 '현금 또는 카드'로 구매 가능합니다. 가격이 3,000원이니 지하철에서 구매하실 분이라면 꼭 현금을 챙겨가셔야 합니다.

 

고객안전실 찾는 방법

 

자신이 자주 가던 지하철역이라면 고객안전실을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카드 구매를 위해 처음 가보는 곳이라면 고객안전실이 어디인지 알기가 힘듭니다.

 

이럴 때는 지하철역 내부에 있는 '안내도'를 보시면 고객안전실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안내도는 보통 출구 근처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봉천역-안내도

 

위 사진은 지하철 2호선 '봉천역'의 안내도의 일부입니다. 해당 안내도를 보면 고객안전실의 위치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고객안전실의 위치를 찾기 어렵다면, 동그라미 안에 소문자 i가 있는 '고객안내부스'를 찾으신다음 고객안전실의 위치를 물어보셔도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1,2,5,6번 출구에서 내려온 다음, 탑승게이트를 통과하기 전에 고객안내부스가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편의점 찾는 방법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하는 편의점은 지하철역 주변에 있는 편의점으로 GS25, CU 등 종류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근처에 있는 편의점이라고 해서 전부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판매하는 편의점인지 먼저 확인을 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스마트 서울맵'을 사용하면 쉽게 아래 사진처럼 지도로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하는 편의점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괜히 역 근처의 모든 편의점 방문하느라 시간낭비하지 마시고, 미리 판매처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판매-편의점

 

 


이상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가 어디인지를 알아봤습니다.

 

지하철 역사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자주 매진되는 만큼 구매가 가능하실 때 얼른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방법 사용 범위 알아보기

작년부터 말이 많았던 서울시 대중교통지원사업 결과물인 '기후동행카드'가 2024년 1월 27일부터 시범사업에 들어갑니다. 1회 선불 요금 충전으로 30일간 대중교통(지하철 및 버스)과 따릉이를 무

my.tjeast0919.com